본문 바로가기
심리학

인체공학과 공학 심리학, 학교심리학

by 행복한 새우깡 2024. 3. 22.
반응형

 

 

인간 요소와 인간 공학은 인지적 및 심리적 과정이 환경 내 도구, 기계, 물체와의 상호작용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심리학의 많은 분야는 인간 행동의 모델을 만들고 이해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모델은 일반적으로 실험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휴먼 팩터 심리학자는 동일한 데이터를 가지고 방정식의 인간 구성 요소를 보완하는 프로세스와 객체를 설계하거나 적응시키기 위해 사용합니다. 인간이 테크놀로지의 사용법이나 조작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요소는 일반적인 심리학에 의해 설계된 인간의 행동 모델과 일치하도록 테크놀로지를 설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간의 인테공학과 같은 물리적 한계를 설명하거나 공학심리학처럼 인간과 직관적으로 일하는 시스템, 특히 컴퓨터 시스템을 설계히거나 할 수 있습니다. 

 

인체 공학은 주로 사무실 작업과 운송 업계를 통해 적용됩니다. 이곳의 심리학자들은 인체의 물리적 한계를 고려하여 인체의 자연적인 한계 속에서 작동하는 제품과 시스템을 설계함으로써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려고 합니다. 버튼의 크기나 사무실 의자의 디자인부터 비행기 조종석의 레이아웃까지, 인간 공학을 전문으로 하는 인간 요인 심리학자는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때로는 그것들을 구하려고 합니다. 

 

공학심리학을 전문으로 하는 인간요인심리학자는 인간공학을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와는 조금 다른 프로젝트를 맡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심리학자들은 인간과 과정이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관찰합니다. 많은 경우 공학적인 심리학은 컴퓨터에 집중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기본 수준에서 프로세스는 단순히 인간과 기계 사이의 일련의 입력과 출력입니다. 인간은 데이터를 입력하기 위한 명확한 방법을 가지고 출력 내의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수정을 할 수 없는 것은 때로는 극정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공학 심리학자는 입력과 출력의 과정을 사용자에게 가능한 한 직관적으로 하기를 원합니다. 

 

인적 요인 연구의 목표는 인간의 정신적 가정과 행동의 한계와 편견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상호작용하는 항복과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요소를 직관적인 것 또는 실행하지 않는 것의 목록으로 간주하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로 인간의 요소 연구는 대향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제품 설계나 시스템에 정확한 애플리케이션을 가져와 주위 환경의 항복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산업심리학, 조직 심리학은 일의 심리학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IO심리학의 관련 토픽에는 채용심리, 응모자 풀로부터의 종업원의 선택, 트레이닝, 업적 평가. 일의 만족도, 일의 모티베이션등이 있습니다. 직장행동, 직업스트레스, 사고예방, 직업안전보건, 관리, 퇴직계획, 실업 등 직장이나 사람들의 징장생활과 관련된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IO심리학은 심리학을 직장에 응용하는 것입니다. 이 분야의 한 측면읜 특정일이 어떤 행동을 수반하는 지에 대한 상세한 연구인 작업 분석입니다. 

 

산업조직심리학이라는 제목은 두개의 분열된 학문이 사슬로 묶여 있음을 의미하지만, 또 다른 학문없이 절반을 갖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차이를 정의하도록 요구되는 경우, 산업 심리학은 현장의 인적자원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조직 심리학은 직원의 개인적인 상호 작용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러나 이러한 원칙을 적용할 때 그것들은 쉽게 분해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직무 요건을 개발할 때, 채용 담당자는 여러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높은 지원자를 찾고 있습니다. 포지션 요건 개발은 산업심리학, 인력형 업무에 해당하며 커뮤니케이션 능력 요선은 직원이 동료와 어껗게 상호작용 하는지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본 것처럼 자격증 리스트를 작성하는 작업과 리스트에 있는 자경증의 종류를 구분하기를 어렵습니다. 이것은 IO가 실제로 거의 불가분인 방법과 평행합니다. 그래서 IO심리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산업심리학과 조직심리학 양쪽에서 둥글둥글하지만 전문성은 있습니다. IO심리학자가 관심을 갖는 다른 주제로는 리더십, 포포먼스 평가, 트레이닝 등이 있습니다. 

 

학교 심리학은 학생의 행동과 학습문제의 진단과 치료에 임상심리학과 교육심리학의 원리를 적용하는 분야입니다. 학교 심리학자는 아동 청소년의 발달, 학습이론, 심리 심리교육평가, 인성이론, 치료개입, 특수교육, 심리학, 상담 및 아동 청소년의 정신병리학 및 그들의 직업의 윤리 법률 행정규범에 대해 교육받고 있습니다. 

 

미국심리학협회에 따르면 학교 심리학자들은 과학적인 틀에 따라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 분야에서의 유효성과 효율성을 촉진하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학교 심리 학자는 심리 평가를 실시하고, 간단한 개입을 제공하며,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 또는 개발을 지원합니다. 또 학교 시스템내의 아이의 발달 과정이나 가족등의 시스템에 특히 중점을 둔 서비스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학교 심리학자는 학습, 행동, 사회, 정서적인 문제에 대해 교사, 학부노, 학교 관계자와 상담합니다. 그들은 육아 스킬, 학습전략 및 학교의 정신 건강과 관련된 기타 스킬에 대해 가르칠 수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와 학생에게 검사 결과를 설명합니다. 그들은 개인, 그룹, 경우에 따라서는 가족상담을 제공합니다. 학교 심리학자는 지구 및 학교의 위기 개입 팀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습니다. 또, 대학원생의 학교 심리학의 지도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지구의 학교 심리학자들은 긍정적으로 행동 개입 계획이나 성취도 테스트 등의 주제에 대해 교사나 다른 학교 관계자들에게 전문적인 개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세계에서 학교 심리학의 현저한 응용 중 하나는 점점 더 많은 다문화 교실이 안고 있는 독특한 과제에 대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심리학자는 개인주의 문화와 집단주의 문화의 차이에 대한 통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학쇼 심리학자는 학교 시스템 안에서 영향력이 있어 문제 해결을 위해 자주 상담을 받습니다. 실무자는 교육계의 다른 구성원과 상담하고 협력하며 실증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자신 있게 의사결정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